[ 2월 한정 / 13주년 특가 ] 3개월 체험 총 4.9만원

안녕하세요, 오픈갤러리입니다. 오늘은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이자 그림 그리는 작가로 거듭난 '박기웅'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배우가 아닌 화가로서 보여주는 그의 미술세계, 오픈갤러리와 함께 살펴 보시죠.

작가 박기웅의 미술세계
©whitestonegallery
드라마 속 강렬한 눈빛으로 기억되는 박기웅. 그가 사실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오랜 시간 그림을 그려온 ‘작가’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배우의 감정을 붓질로 재해석하다
©Park Ki-woong, <48villains>
박기웅은 두꺼운 유화 물감과 거친 붓질로 인물의 표정 뒤 숨겨진 떨림과 파장을 그려냅니다. 그는 인물의 감정에 집중하기 위해 흑백으로만 그린 작품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화가 박기웅의 기록
©oopkwoo
이 독창적인 화풍은 미술계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2019년 아트페어를 시작으로 활동해온 그는 2021년 〈한국회화의 위상전〉 K아트상을 수상하며 작가로서의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빌런, 주인공이 되다
©한겨레
그의 작품을 관통하는 대표 키워드는 ‘빌런(Villain)’입니다. 늘 주인공 뒤에 가려져 있던 악역들. 박기웅은 그들의 숨겨진 내면과 서사를 화폭의 주인공으로 끌어올렸습니다.
©Park Ki-woong, <48villains>
그 정점이 된 전시가 바로 <48villains>인데요. 명작 속 빌런 48인을 그려낸 이 시리즈는 익숙한 캐릭터를 조금 더 인간적인 얼굴로 다시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언젠가 나는 슈퍼히어로가 될 거야
©Park Ki-woong,<Future Superhero>
이후 박기웅은 ‘빌런’을 지나 '히어로'를 이야기합니다. 개인전 《Future Superhero》에서 그는 "언젠가 나는 슈퍼히어로가 될 거야"라고 믿었던 어린 시절의 순수한 다짐을 꺼내놓습니다.
©whitestonegallery
거칠었던 빌런의 얼굴에서 희망을 품은 히어로의 얼굴로. 작가 박기웅의 그림은 치열하게 오늘을 사는 우리 모두에게 조용한 용기와 위로를 건네고 있습니다.

박기웅처럼 깊이 있는 원화 걸어보기!
우리집을 갤러리로 만드는 마법! 오픈갤러리 그림구독과 함께해 보세요.

​박기웅 작가의 작품처럼 깊이 있는 현대미술 작품을 나만의 공간에서 즐겨보고 싶으시다면 월 1만원대로 그림구독을 체험해보세요.

#박기웅 #배우박기웅 #오픈갤러리 #그림구독 #그림렌탈 #그림대여 #화이트스톤갤러리 #현대미술 #현대미술작품 #futuresuperhero #48villains